정보센터

'수면 콘퍼런스' 웰슬립페어, 인천 송도서 열려 - 장석규 기자

  • 2024.06.28

슬리포노믹스 산업을 조망하는 '웰슬립페어 2024' 행사가 27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막했다.


이번 행사는 27일 부터 29일까지 진행되며 수면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소개한다. 행사는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한국수면산업협회와 전시, 컨벤션 기획사인 에코마이스 주최, 주관으로 진행된다.


슬리포노믹스는 '잠'(Sleep)'과 '경제(economics)'의 합성어로 수면산업을 뜻한다. 수면 시간이 짧아진 현대인들이 깊고 편안한 숙면을 취하기 위해 제품을 소비하며 관련 산업이 발전하고 있다.


웰슬립페어의 일부인 '웰슬립 콘퍼런스'에는 국내외 정상급 수면 전문가들이 6월 27일, 28일 이틀간 강연을 진행한다. 웰슬립 콘퍼런스는 유료로 진행된다. 콘퍼런스 참여 1일은 10만원 2일은 15만원으로 선착순 예약자 100 명까지 받는다.


웰슬립페어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이벤트로 있다. 행사장에는 '디톡스 도파민 존'을 운영해 현대인의 바쁜 일상에서 벗어난 진정한 힐링시간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대형 이벤트존에 빈백, 음향, 조명 등을 이용해 최적의 쉼 장소를 구축했다.


현대인의 스트레스 체크를 통해 스트레스 관리법을 알려주는 '스트레스 100'존도 운영한다. 전문 스트레스 측정기계를 통해 스트레스 지수가 높게 나온 참관객에게 스트레스 해소를 도울 수 있는 식품과 각종 도구들을 경품으로 내놓는다.


행사 마지막날인 29일에는 국내 수면 산업 전문가들 4인방의 수면토크쇼가 진행된다. 한진규 서울스페셜수면의원 원장은 '수면 밸런스 잡는 법 ', '수면진단 체크리스트'등 일상에 꼭 필요한 수면 방법에 대해 강연한다. 송해룡 대찬병원 원장은 '수면과 키성장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오늘 개막식에는 진영수 한국수면산업협회 회장과 정경렬 수석부회장을 비롯해 ▲이기원 세라젬클리니컬 대표 ▲이제철 경동나비엔 상무 ▲신원철 강동경희대병원 교수 ▲김충진 인천광역시 문화체육관광국장 ▲한인석 K-바이오글로벌허브 단장 ▲송해룡 한국디지털의료융합산업협회 회장 등 업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